

String 타입은 내부적으로 comparable와 comparator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 비교가 가능함.(자동정렬가능)
사용자가 정의한 객체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별도에 구현이 필요하다.(자동정렬을 위해)



스트링인 경우 스트링 내부에 compareto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함수를 호출하여 비교해서 오름차순 내림차순 결정가능.
리턴이 양수면 오름차순 정렬
리턴이 음수면 내림차순 정렬

comparator 인터페이스을 구현하는 경우에는 compare()을 구현해야함.

내림차순 정렬
보통 두 인터페이스 중 하나만 구현해서 사용한다.

기존에 있는 정렬방식을 바꾸어 사용할때 comparator을 구현한다. 기본적으로 comparable을 많이 사용한다.


파이썬 딕셔너리와 비슷한 개념.



해시맵 사용법

키-값 쌍으로 데이터를 받아야함.
put함수로 저장
remove함수로 제거

iterator을 이용한 key 호출

일반적으로는 hashmap을 많이 사용.

integer 객체도 내부에 comparable가 구현되어 있기때문에 자동정렬이 된다.
integer가 아닌 새로운 클래스를 새로운 비교방법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treemap에서 구현햇던 방법 그대로 사용 가능한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기초문법 - 람다식 (0) | 2021.12.01 |
---|---|
[JAVA] 기초문법 - 내부클래스 (0) | 2021.12.01 |
[JAVA] 기초문법 - 컬렉션 프레임워크(stack,queue,hashset) (0) | 2021.12.01 |
[JAVA] 기초문법 -컬렉션 프레임워크 (ArrayList) (0) | 2021.12.01 |
[JAVA] 기초문법 - 컬렉션 프레임워크 (0) | 2021.10.19 |